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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조선닷컴 김수현기자]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 연이어 타깃 시청률 역대 최고 수치를 경신하며 시청자 자기님들의 사랑을 입증했다.파워볼사이트

지난(22일, 수) 밤 9시 방송된 ‘유 퀴즈 온 더 블럭(연출 김민석)’ 64회에서는 돈 특집이 펼쳐졌다. 64회 가구 시청률은 평균 3.2%, 최고 4.7%를 돌파하며 2주 연속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특히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의 경우, 평균 2.5%, 최고 3.3%로 2018년 론칭 이후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전 채널 동시간대 1위의 자리를 지키며 수요일 밤 즐거움을 책임지는 예능으로 자리매김했다. (닐슨코리아 제공/유료플랫폼 전국 기준)

이날 방송에서는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돈에 대한 이야기가 이어지며 재미를 선사했다. 재테크 크리에이터 자기님, 한국조폐공사 자기님, 서울시청 세금징수과 38기동대 자기님들, 금융감독원 금융사기대응팀 자기님이 유퀴저로 출연해 돈을 만들고, 벌고, 쫓고, 지키는 에피소드를 대방출하며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시간을 가진 것.

재테크 전문 크리에이터 주언규 자기님은 월급 180만 원을 받던 평범한 직장인에서 5년 만에 최대 월수입 100배, 1억 8천만원으로 인생 역전한 인생 이야기를 밝혔다. 성공과 실패 비하인드 스토리와 재테크 조언 등을 유려한 말솜씨로 솔직하게 풀어놓으며 시선을 사로잡았다.파워사다리

경제TV PD 출신으로 주식방송을 연출했다는 그는 ‘왜 방송국을 그만뒀나?’라는 질문에 “근로시간 대비 수입이 좋지 않았다. PD의 꿈을 갖고 입사했는데 막상 가보니까 꿈이 없더라. 월요일에 출근해서 수요일에 퇴근하고 평균 12시간을 일했는데도 월 180만 원을 받았다”고 털어놓았다.

주언규는 ‘요즘 생활은 어떤지’라는 질문에 “변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아내와도 그런 얘기를 했다. 모아든 부는 한 순간이라 당장 내일 사라질 수도 있다고”라고 말했다.

한국조폐공사 화폐본부에서 25년째 근무 중인 이종학 자기님은 종잡을 수 없는 토크로 유재석, 조세호를 쥐락펴락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지폐가 생산되는 과정, 위조지폐 구분법, 화폐본부 작업이 전면 중단되는 비상 상황 등을 공개해 신선한 즐거움을 전했다.

서울시청 세금징수과 38기동대의 이용범, 송정민 주무관 자기님은 세금 체납자와 관련된 다양한 에피소드로 묵직함 울림을 더했다. “끝까지 추적해 반드시 징수한다”는 자기님들의 끈질긴 추적기는 직업에 대한 사명감을 되돌아보게 했다. 금융감독원 금융사기대응팀 신상주 자기님은 금융 소비자 보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신종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과 각종 피해 사례, 대처법을 알려주며 유익함을 더하기도.

시청자들은 “요즘 ‘유 퀴즈’ 보는 재미에 산다. 일주일의 유일한 낙”, “웃기면서 눈물도 나는 ‘힐링 프로그램'”, “평소에 쉽게 알 수 없었던 분야를 알게 돼서 더욱 좋다”, “매주 달라지는 주제에 따라 기대감이 커진다” 등의 반응을 보냈다.

[TV 리뷰]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포항 꿈틀로 편

[오마이뉴스 김종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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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BS 예능 <골목식당>의 한 장면
ⓒ SBS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24번째 골목 ‘포항 꿈틀로’ 촬영이 본궤도에 올랐다. 지난 2월 시작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지 5개월 만이다. 물론 중간에 전화 솔루션을 하기도 했고, 5월에는 걱정이 된 백종원 혼자 꿈틀로를 찾아 진척 상황을 살펴보기도 했다. 그때 힌트를 얻은 수제냉동돈가스집 사장님은 새로운 메뉴인 ‘덮죽’을 개발해 호평을 받았다. 어려움 속에서 모두 힘을 내고 있었다. 

“95점 주고 싶어요. 왜냐면 죽은 원래 맛이 없잖아요. 근데 이게 맛이 있는 죽일세.”

오랜만에 꿈틀로를 찾았기 때문일까. MC 김성주와 정인선은 상당히 낯설어 했다. 이렇게 촬영의 간격이 긴 적은 처음이라며 기억을 더듬어갔다. 그래서 방송은 백종원이 식당들의 솔루션 과정을 설명하면 MC들이 시식을 하는 방향으로 흘러갔다. 우선, 덮죽집으로 탈발꿈한 수제냉동돈가스집에 대한 시식이 진행됐다. 지난 주에 백종원이 사장님의 노력에 감동을 받았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은 곳이다.파워볼실시간

백종원의 호언장담에 김성주와 정인선의 기대감은 한껏 올라갈 수밖에 없었다. 덮죽을 맛본 두 사람은 눈이 휘둥그레졌다. 김성주는 원래 죽은 맛이 없기 마련이데, 덮죽은 맛이 있는 죽이라며 감탄을 아끼지 않았다. 정인선도 큼지막한 고기가 부드러워 놀랐다며 만족스러워했다. 긍정적인 반응을 접한 사장님은 다시 안도했다. 그 모습을 가만히 지켜보던 백종원도 함박웃음을 지었다. 한 권 늘어 총 네 권이 된 사장님의 노트

▲  SBS 예능 <골목식당>의 한 장면
ⓒ SBS

사장님의 노트는 그 사이 한 권이 더 늘어 총 네 권이 돼 있었다. 그만큼 꾸준히 노력을 기울였다는 증거였다. 그런데 사장님은 지난 방문으로부터 2달 정도 지났으니 당연한 거라고 반응했다. 덮죽집 사장님은 <골목식당>이 방송된 이래 가장 성실한 사장님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사실 요식업을 창업하려면 이 정도는 연구하고 궁리해야 한다는 기준점이기도 했다. 

하지만 여전히 갈 길이 멀었다. 덮죽은 합격점을 받았지만, 오므라이스의 경우엔 아쉬움이 많이 남았다. 김성주는 너무 퍽퍽하다고 했고, 정인선은 냉동밥을 해동시킨 수준이라며 혹평했다. 백종원은 이 상태면 오므라이스는 포기하는 편이 낫다고까지 말했다. 물론 덮죽에 치중하느라 제대로 연구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는 점을 감안해도 전문가인 백종원의 도움이 필요했다.  

요리라는 산을 넘었다고 해서 끝이 아니었다. 백종원은 사장님에게 죽을 대량으로 끓여본 적 있냐고 물었다. 대답은 ‘NO’였다. 연습삼아 죽을 끓였으니 3인분이 고작이었다. 백종원은 장사를 하려면 50인분의 죽을 끓이는 연습을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 덮죽 토핑도 대량으로 볶을 수 있어야 했다. 만약 손님이 덜 찾아올 때를 대비해 보관 테스트도 필요했다. 사장님에게 새로운 숙제가 주어진 셈이다. 두 사장님은 숙제를 모두 완수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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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BS 예능 <골목식당>의 한 장면
ⓒ SBS

“우리나라 음식의 문제가 수치화가 안 돼서 그래요. 내가 쓰는 용기로 정량화 시켜야 돼요.”

그렇다면 해초칼국숫집은 얼마나 달라졌을까. 야심차게 준비한 해초해물칼국수와 물가자미비빔국수는 불합격이었다. 김성주와 정인선은 사장님 앞이라 머뭇거렸지만, 전체적으로 아쉽다는 반응을 보였다. 사장님은 만회하기 위해 얼큰한 버전의 해초해물칼국수를 내놓았으나 두 MC의 표정은 여전히 어두웠다. 맛이 싱겁고, 고추장하고 물이 따로 논다는 평가였다. 

백종원이 출동할 차례였다. 그는 문제점을 단박에 파악한 뒤, 사과 식초 대신 일반 식초를 써야 한다고 지적했다. 고작 그 정도로 맛이 달라질까. 처음엔 반신반의했던 김성주는 “바로 좋아졌”다며 감탄했다. 지난 방문에서 신맛을 좀 빼라고 했던 백종원의 솔루션에 따라 단맛이 있는 사과 식초를 썼던 게 화근이었다. 허나 사장님의 음식에는 더 치명적인 문제가 있었다. 바로 계량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그러다 보니 맛이 들쭉날쭉했다. 국수를 만드는 데 있어 기본인 멸치 육수의 간 맞추기부터 흔들렸다. 백종원은 그 부분을 지적했다. 재료를 넣을 때 저울에 양을 재서 넣어야 하며, 최소한 자신만의 용기로 정량화시켜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후 백종원은 역대급 칼국수 솔루션을 진행하며 사장님에게 노하우를 전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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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BS 예능 <골목식당>의 한 장면
ⓒ SBS

그러고 보면 요식업이라는 게 정말 보통 일이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노트 4권을 만들 정도로 피나는 노력을 해서 요리를 완성해도 막상 장사는 또 다른 영역이다. 아무리 요리를 잘한다고 해도 대량으로 조리를 해내지 못하면 손님을 받을 수 없기 때문이다. 그리되면 당황해서 맛까지 놓칠 가능성이 크다. 그동안 <골목식당>의 수많은 맛집들이 거기에서 고꾸라지지 않았던가.

덮죽집 사장님은 50인분의 죽을 끓어야 하는 과제를 잘 수행할 수 있을까. 그간 보여준 노력을 보면 충분히 성공할 것 같다는 느낌이 든다. 한편, 해초칼국숫집 사장님은 홍합과 아귀를 섞은 칼국수로 돌파구를 찾았다. 다만, 육수를 추가 조리하기 어려워 한정 판매로 가닥을 잡아나갔다. 과연 두 식당의 사장님들은 요리와 장사, 두 가지 숙제를 모두 완수해 백종원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까.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김종성 시민기자의 개인 블로그 ‘버락킴’ 그리고 ‘너의길을가라'(https://wanderingpoet.tistory.com)에도 실렸습니다.

박수인 인스타그램
박수인 인스타그램

골프장 갑질 논란에 휩싸인 배우 박수인이 “캐디에게 싫은 말 한번 못 했다”며 억울한 심경을 드러냈다.

박수인은 23일 일간스포츠에 “살면서 갑질이라곤 해본 적도 없다. 사실과 다른 내용의 보도가 계속 나와서 너무나 억울하다”고 말했다.

“평소 골프를 자주 치지도 않는다. 올해 두 번 정도 골프를 친 것이다”라는 박수인은 “모임 때문에 나간 자리였고, 지인들 앞에서 불쾌한 얼굴을 보이기 싫어서 캐디가 기분 나쁜 행동을 해도 참았다. 현장에서는 캐디에게 말 한마디 하지 않았다. 너무 참았고, 너무 억울해서 이후 골프장에 연락을 해 당시 있었던 일에 관한 이야기를 했다. 골프장에서 내 이야기를 들어주지 않으니 고객 입장에서 홈페이지에 글을 올린 것이다. SNS에는 골프장의 위치나 이름을 언급하지도 않았다. 갑질을 하고 비방했다는 의혹은 말도 안 된다”고 밝혔다.

이어 “살면서 갑질을 해본 적도 없고 하지도 않을 거다. 비록 잘 나가지 않는 배우이지만 연기에 대한 열정을 갖고 열심히 살고 있다. 이번 일로 갑질 논란이라는 프레임이 쓰여 막대한 이미지 손상을 입었다. 훼손된 내 명예는 어떻게 되찾아야 하나”라고 토로했다.

이날 아시아경제는 박수인이 지난 6월 수도권의 한 골프장에서 라운딩한 후 골프장에 수차례 전화를 걸어 캐디 비용을 환불해달라고 요구했다고 보도했다.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자 골프장 홈페이지에 격한 표현이 담긴 글을 올렸다고도 했다.

한편, 박수인은 지난 2002년 영화 ‘몽정기’를 통해 데뷔했다. 이후 ‘귀접’ ‘아직 사랑하고 있습니까?’ 등에 출연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가수 남진이 55년 가수 생활을 돌아보며 “3번의 슬럼프를 팬들 덕분에 극복했다”고 말했다.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63시티 컨벤션에서 남진 55주년 기념 앨범 ‘당신을 노래합니다, 남진 55주년 헌정앨범’ 헌정식이 열린다.

헌정식에 앞선 기자간담회에서 남진은 “55년의 세월이, 반세기가 넘었는데 이 헌정기념공연을 후배들이 귀한 시간 내줘서, 아름답고 멋진 목소리로 공연하게 돼 기쁨을 말할 수 없다. 나도 이런 공연을 처음 보고, 처음 해본다. 그래서 보람은 느끼고, 반세기동안 팬들의 사랑이 있어 가능했다.

남진은 “가수 생활 하며 3번의 슬럼프가 있었다. 그 때마다 팬들이 사랑을 주셔서 오늘의 이자리가 있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슬럼프가 있었기에 다시 되돌아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슬럼프는 어떻게 극복했을까. 남진은 “스스로 곡을 쓰면 다르지만 대부분 곡을 받는 입장인데, 나는 어려울 때마다 가장 유명한, 훌륭한 작곡가 작사가 선생님을 만났던 것도 큰 행운이었다. 그분들이 없었다면 좋은 곡을 부를 수 없었다. 그 곡들을 통해 팬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날 헌정식에는 헌정앨범에 참여한 대한가수협회 회장인 이자연, 설운도, 조항조, 진성, 육중완밴드, 알리 등이 참석한다.

한편 남진은 1965년 ‘울려고 내가 왔나’로 데뷔했다. ‘가슴 아프게’, ‘님과 함께’, ‘그대여 변치 마오’, ‘미워도 다시 한번’, ‘빈잔’, ‘둥지’ 등 많은 히트곡을 낸 국민가수다.

[뉴스엔 박은해 기자]

“저쪽은 본인이 사모인 줄 아는 짝퉁 사모. 짝퉁 사모가 본인이 이 집주인인 줄 알고 뭐라 하든 그냥 넘기시고.”

드라마 ‘십시일반’ 가사도우미가 김지혜(오나라 분)에게 내리는 평가다.

7월 22일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십시일반'(극본 최경 / 연출 진창규) 1회에서는 수백억대 재산을 가진 유명 화가와 그 가족들 이야기가 그려졌다. 오나라는 극 중에서 화가의 과거 내연녀 지혜 역을 맡았다. 지혜는 20년 전 화가와 불륜을 저질러 화가의 유일한 자식 유빛나(김혜준 분)를 낳았다.

지혜는 좀처럼 어디로 튈지 예상할 수 없는 인물이다. 아무런 거리낌 없이 상속과 양육비를 요구하기에 이혼한 전부인이라도 되는 줄 알았더니 내연녀였다. 그것도 20년 전. 지혜는 화가와 함께 사는 화가 전부인에게도 시종일관 당당하다. 도무지 염치와 부끄러움을 모르는 캐릭터인데 이상하게 밉지 않다. 지혜를 연기하는 오나라의 연기 내공이 빛나는 순간이다.

밉상스러운 캐릭터를 밉지 않게 연기하기란 얼마나 어려운 일인가. 오나라는 지혜가 가진 양면성을 전혀 다른 분위기로 표현해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나라는 화분을 맞아 죽을뻔한 딸이 화가의 집을 떠나려 하자 무릎을 꿇어서라도 붙잡는 속물이 되었다가도, 딸에게 위협을 가한 인물을 찾을 때면 전에 볼 수 없었던 서늘한 표정을 지어 보인다.

통통 튀는 목소리, 속마음이 그대로 드러나는 얼굴, 과장된 몸짓과 가벼운 분위기. 오나라는 악녀라고 칭하기엔 얕은 수가 너무 잘 보이는 지혜 그 자체가 된 듯 실감 나는 연기를 보여주고 있다. 지혜라는 맞춤옷을 입은 오나라는 극 중에서 여러 인물과 다양한 사건으로 엮이며 미스테리극의 핵심 인물로 부상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시한부 판정을 받은 화가는 자신의 생일을 맞아 유언장을 공개하기 위해 가족들을 모두 불러 모았다. 화가의 동생, 조카, 이혼 후 화가 동거인으로 사는 아내, 내연녀 지혜는 수백억에 달하는 화가의 재산을 두고 신경전을 벌인다. 화가에게 조금이라도 잘 보여 더 많이 상속받기 위함이었다.

그들 중 유일하게 돈에 관심이 없는 사람은 지혜의 딸 빛나다. 그는 화가에게 받은 양육비를 유흥으로 탕진하는 엄마 행동을 못마땅해한다. 방송 말미에서는 생일날 독극물로 살해된 화가 모습이 그려지며 앞으로 이어질 이야기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사진=MBC ‘십시일반’ 방송화면 캡처)

뉴스엔 박은해 pe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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